본문 바로가기

tasty food

[수원맛집] "사뎅이"라고 들어 보셨습니까? 사뎅이전문점 "옛날집"

 [수원맛집] "사뎅이"라고 들어 보셨습니까? 

사뎅이전문점 "옛날집"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쓰네요!


엊그제가 겨울인거 같은데, 벌써 짧은 봄이 지나 여름이 왔네요ㅠ

여름이라 해도 아침, 점심,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서..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bb


오늘 소개드릴 곳은, 수원에 위치한 사뎅이 전문점 "옛날집" 입니다.

사뎅이........? 사댕이.........? 


사뎅이가 무엇인가요?


지금까지 두번 방문을 했었는데,

처음 갔을때 사뎅이라는게 뭔지도 몰랐었거든요.... 알고보니 감자탕과 매우매우매우 흡사한 음식이었습니다.


다른지역에서는 감자탕을 사뎅이라고 부르나?...

아무튼 제가 여지껏 먹어봤었던 일반적인 감자탕과 다른점은..

사뎅이에는 낙지? 쭈꾸미?가 들어가더라구요 ♡





일단 감상하여 보시죠





두근 두근





푸짐 푸짐


 



보글 보글





보이지 않지만, 반찬도 맛있습니다.


 



고기도 엄청크고 맛도 최고! 얌얌



일반적인 감자탕의 모습과 그냥 아주 똑같은 모습입니다. (맛도 비슷)

하지만 속안에 낙지가 들어 있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아주머니분과 서빙해주시는분이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친절하다는 것.

그리고 양도 정이 넘치도록 많이 주신 다는 것.


이날 7명이서 왔는데, 싹싹 긁어 먹고 밥까지 볶아 먹었네요

볶음밥 사진은 배가 너무 부른 나머지 도저히 카메라를 들수 없어 찍지 못했습니다.






7명이서 저거 하나만 먹었으면 안되겠죠?




.

.

.

.

.

.

.

.

.











이것은!





매운족발입니다.


옛날집은 사뎅이말고도 매운족발도 맛있고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지금까지 먹어봤었던 매운족발과는 차원이 다른맛이었습니다.


첫번째 방문했을때도, 사뎅이와 매운족발을 먹었는데 그때는 매운족발에 밥을 비벼 먹었었던걸로 기억해요

맵기는 하지만 정말정말 맛있습니다.





"옛날집"은 방송인 사유리씨가 하는 .. 이름이 기억나지 않네요..

하여튼 맛집 관련 프로그램에 방송될 만큼 유명한 맛집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식당의 인테리어가 아닌, 가정집이랑 모습이 정말정말 흡사합니다.

처음 가시는분들은 많이 헤맬수도 있을거 같아요







위 지도에서 보는거처럼, 정조사거리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옛날집"이라는 간판이 있으니, 참고 하세요!


그리고,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고, 화장실도 밖에 있는데 깨끗하고 좋은 화장실은 아니니 다소 불편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옛날집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147-45



오늘 하루종일 비도 온다는데, 감자탕에 소주한잔하면 좋을거 같네요!